공지사항

<공지> 겨울학기(49기) 플랜트교육 합격자 안내사항 - 교육방식, 교재배포 등

교육팀21.12.03조회 2827

49기 플랜트 전문인력 양성사업 교육과정을 수강하게 되심을 축하드립니다.
10주간의 교육에 성실히 임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입교식 및 교육수강 안내를 드립니다.
공지해 드리는 내용을 숙지하시어, 출석 확인 및 온라인 수업 참여에 불이익이 없도록 주의 바랍니다.
또한, 미통보 교육 취소 시 앞으로 플랜트협회에서 진행하는 모든 교육에 참여 불가능함을 꼭! 참고하시어 교육 취소, 결석 등은 조속히 행정실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교육방식 공지

     교육방식 : Zoom을 통한 실시간 온라인 교육

 

1. 출결방법 및 zoom사용관련해서는 첨부자료 참고

2. 현장학습은 대체프로그램으로 온라인 강의진행


 

 

0. 입교 전 필수 확인내용 

1) 12월 13일(월)부터 고용노동부 시스템에 교육생을 등록할 예정입니다.
①국민내일배움카드 최종 수령 & ②과정등록 이 모두 완료되어야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최대 12월 10일(금) 까지 두 절차가 모두 완료되어야 하며,

 이보다 더 늦어질 경우 반드시 유선상 말씀해주셔야 합니다. (02-6925-3473)

※기존 12월 16일엘서 10일로 변경 

 

2) 제출서류 안내(등기우편이용하여 제출)

 

 ① 제출서류 종류:학사서류 2종 원본 [졸업(예정)증명서 + 성적증명서]

                         (재학증명서, 휴학증명서 등 본인소속의 학교에 재학 중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인정)

    *인정 불가 서류: 기존 출력물 사본, 파일제출

  - 위치: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32가길 18, HK타워 4층

 

  ※ 교재 택배로 받으면 입교서류 4종이 있습니다. 

    [동봉된 입교서류 4장 작성 + 학사서류 2종(원본)]을 등기우편으로 발송

 

  ② 제출마감기한 12월 31일 금요일까지

 

 

3) 교재 배송 안내

 ① 배송 방법 : 택배

  - 21.12.15(수)부터 순차 발송

책 수령 이후 교육취소시 반송비는 개인부담  

 

 ② 필수사항 : 수령지 설문조사 참여

   - 설문 미응답 시 교재 배송 불가. 교육에 참여하는 인원 모두 응답 요망

   - 설문지 url : https://forms.gle/ZWS55f2AVEqaZQrdA



1. 온라인 입교식(오리엔테이션) 안내
1) 일정: 2021년 12월 20일(월) 오전 10시~12시
  * 21일(화) 부터는 정상 수업이 진행되며, 오전 9시에 시작합니다.
2) 수강방법: 배정받은 ZOOM 강의실 입장 (개별 메일로 안내)
3) 사전준비: ① 컴퓨터에 ZOOM 설치 / ② (아래 3번 참고) 출결어플 사용 준비

   * 위 절차 미이행시 교육수강 및 출결처리 불가함
4) 내용: 온라인 교육 수강방법, 주요 학사일정, 수료기준 등 안내

 

 

2. 온라인 교육수강 안내

1) 12/21(화)부터 오전 9시에 시작합니다.

2) 수강방법: 배정받은 ZOOM 강의실 입장 (교육기간 내 강의실 변동없음)

3) 입실 / 중간출결 / 퇴실 누락없이 반드시 입력

4) [차주 시간표]는 매주 금요일 자료실에 업로드 됩니다.


  


3. (중요!!) 출결 어플리케이션 설치 및 본인인증 절차 + ZOOM설치

(출결 어플리케이션 설치방법)

1) www.hrd.go.kr 개인회원 가입
2) 핸드폰에 [고용노동부 HRD-Net] 어플 다운 → 로그인
3)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 三 클릭 → 마이서비스 → 마이정보 → 실명인증

 

(ZOOM 설치방법)

1) www.zoom.us 접속

2) 오른쪽 상단에 리소스 클릭 → Zoom클라이언트 다운로드

 


4. 교육 첫주 결석일자 필수 통보
1) 12월 20일(월)~12월24(금) 중 결석일 발생 시 아래 메일로 반드시 알려주셔야 합니다.
2) chj@kopia.or.kr 로 과정/이름/결석일자/사유 기재하여 메일 전송
3) 해당 첫주에는 반드시 <하루 이상 출석> 해야 합니다.



5. 교육 취소 통보

1) 취업인턴 수강 등 사정에 의해 교육 수강이 불가능한 분들은 반드시 이메일로 교육 취소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2) chj@kopia.or.kr 로 <지원과정/이름/취소사유기재하시어 송부 바랍니다. 

3) 취소 사실을 미통보하고교육 미참석할 경우 <차후 진행되는 모든 플랜트 교육 지원 불가>라는 페널티가 적용됩니다.

   ※ 이메일로 교육 참여가 불가능함을 통보하지 않고무단으로 교육에 불참할 경우 아래와 같은 페널티가 적용됩니다                   

  취소 시점 

 페널티 적용 여부 

공지된 취소일까지 불참 통보한 경우 

  페널티 없음

 서류 미제출 및 연락두절자

추후 진행되는 모든 플랜트 교육 지원 불가 

 서류 정상 제출 후 교육 불참 통보한 경우

 다음 차수 교육 지원 불가

교육 무단 취소 및 무단 불참 

추후 진행되는 모든 플랜트 교육 지원 불가

 

6. 기타문의사항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신분은 chj@kopia.or.kr 로 문의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워크넷
HRD-Net

CONTACT

기타문의

02-6925-5215

E-mail. edu@kopia.or.kr

상담시간
  • 평일09:00~18:00
  • 토,일, 공휴일 휴무
  • 점심시간 12:00~13:00
한국플랜트산업협회
CLOSE
검색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