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클레임 유형을 선제적으로 파악하는 등 클레임 관리 방법을 법률적 접근을 통해 학습하고, 클레임 관리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 10월 12일(월)~13일(화) 과정은 온라인(원격)으로만 진행 됩니다.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교육생 집, 회사 등에서 ZOOM을 이용한 실시간 온라인(원격) 교육)
▷과정정원 : 20명
▷교육대상 : 플랜트 계약, 클레임 관리 실무자 등
과목명 |
상세 교육내용 |
각 기업 법률 Risk를 줄이기 위한 Claim Management Contract and Change Management |
ㅇ Contract Management 파악 하기 - 입찰 준비하기 - 입찰 준비 및 마무리시 Risk 파악 및 Mitigation 하기 - 계약 단계에서의 Risk 파악하여 계약적 대응 방법 학습하기 등 ㅇ Change Management - Change Management 기초 및 절차 파악 - Potential Deviation 파악 등 ㅇ Claim Management - Claim발생 시 대응 방법 파악 등 - Claim 발생 시 대응 방법 파악하기 등 |
기업 환경에 알맞은 Dispute Resolution 파악 |
ㅇ Dispute Resolution 종류 파악하기 - 법적 소송 - Mediation or Conciliation - Dispute Boards - Arbitration 등 ㅇ Dispute Resolution 종류에 따른 장단점 파악하기 - 소송과 Alternative Dispute Resolution간의 가격, 일정 및 장단점 파악하기 - Alternative Dispute Resolution의 가격, 일정 및 장단점 파악하기 등 ㅇ 소송, Mediation, 중재 및 투자자 분쟁 파악하기 - 소송의 방법과 내용 파악하기 - Mediation의 방식과 내용 파악하기 등 |
Claim 개념, 유형 이해 및 각 기업에 알맞은 Claim 유형 파악 |
ㅇ Claim 개념 - 계약 개념 파악 - Contractual, Non-Contractual, Sympathetic Claim - Claim management에 대한 개념 파악하기 ㅇ 클레임 유형 - 기업별 발주처, 계약자, 하도급자에 따른 클레임 유형 파악 - Claim 유형에 따른 준비 절차 파악하기 - Claim 유형에 따른 Mitigation 방식 파악하기 ㅇ 효율적인 Claim Management를 위한 필요조건 - 각 부서별 협조(핵심)를 위한 핵심 파악하기 - 현장에서의 Project Control Management(한국-공무)의 실제 역할 상황과 변화의 필요성 파악하기 등 |
1. 교육신청자가 교육정원의 70%미만일 경우 해당날짜에 과정 개설이 불가합니다. 개설 불가할 경우 미리 안내드립니다.
예) 교육정원이 20명인 과정에 교육신청자가 10명인 경우 해당날짜에 개설 불가
2. 컨소시엄사업의 제도변경에 따라 대규모기업의 경우 교육비의 20% 자부담금이 발생 됩니다.
자부담금은 상단의 교육비용 또는 교육안내문의 시간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교육은 평일 주간교육(9시~18시)으로 진행됩니다. 단, 과정별 배정시간에 따라, 종료시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4. 교육용 교재는, 교육 시작 당일 오전에 개인당 1권씩 지급됩니다. 본인이 신청한 교육과정 외, 타 과정교재는 드리지 않으며,
국비로 진행되는 교육인 만큼 별도 판매가 불가하오니, 이점 양해부탁 드립니다.
5. 중식비는 1일 5,000원씩 지급될 예정이며, 교육종료 후 익월 중순경 개인계좌로 입금됩니다.
6. 주차권은 별도로 배부되지 않습니다.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을 당부 드립니다.
7. 별도의 기숙사나 숙소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해당 부분은 개별 이용 부탁드립니다.
본 과정에 대한 자사 직원대상 맞춤교육이 필요한 경우 별도의 위탁교육 운영이 가능합니다.
(문의처 : 교육기획팀 ☎ 02-6925-5214, 3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