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커뮤니티

02-6925-5215
E-mail. edu@kopia.or.kr
  • 상담시간
  • 평일 09:00~18:00
  • 토,일, 공휴일 휴무
  • 점심시간 12:00~13:00

커뮤니티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 (중요) 겨울학기(49기) 정시모집 합격자 안내사항(입교승인, 과정등록 관련)
작성자 : 교육팀(chj@kopia.or.kr)   작성일 : 21.11.16   조회수 : 1624

49기 여름학기 플랜트교육 합격자 조회 후 반드시 해야하는 절차와 제출 서류, 마감날짜를 안내드립니다.

합격자 분들은 꼼꼼히 읽어보시고, 개인의 부주의로 인하여 교육 취소되지 않도록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1. 입교 승인 입력 기간

1) 입교 승인 입력 기간 : ~11월 17일(수) 오후 1시 까지 (추가모집 합격생은 별도 안내)

2) "마이페이지 - 수강내역조회"에서 최종적으로 49기 교육 참여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3) 입교 완료절차 불이행시 자동으로 교육 취소 처리오니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정시모집 합격자 서류 제출 (서류 미제출시 교육 취소 처리됨)

     &  훈련상담+과정등록(미이행시 수강불가)

    

  1) 제출방법 : 이메일 접수 

  2) 제출 기한 : 2021년 11월 26일(금) 오후 6시까지 (제출 기한 마감 전까지 도착한 서류만 인정됩니다)

                   

  3) 제출 주소 : chj@kopia.or.kr 



 

합격자 제출서류(2021).png

 

훈련상담 과정등록.jpg

 

※ 정부사업으로 합격자 전원 필히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 제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방문 접수를 금하고 있습니다. 지원자분들의 양해 부탁 드립니다.

 

3. 예비합격자 안내사항

- 예비합격자는 합격자의 취소로 정원에 부족이 발생할 경우, 추가 합격자로 선발되는 대상자입니다.

- 추가합격 대상자는 아래의 절차를 따라 메일을 보내는 순서에 따라 선착순으로 결정됩니다. 

- 메일회신이 추가합격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순차적으로 추가합격 대상자로 선정되었다는 연락을 받게되는 분들입니다.    

  

 

① 선착순 선발 안내   

1) 예비합격자 중, 교육을 참여하고자 하는 교육생은 chj@kopia.or.kr 로[ 과정명 / 예비합격자-이름ㅇㅇㅇ /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여부 ] 기재하여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2) 메일발송기간: ~11월 17일(수) 오후 1시까지

3) 메일을 발송한 희망자 대상으로, 선착순 예비순번을 부여할 예정입니다.

4) 메일 미발송자는 자동 불합격 처리됨을 알려드립니다.

       

② 최종 추가합격 통보 방법

1) 추가합격 연락은 해당자에 한해, 순번에 따라 순차적으로 개별 통보됩니다.   

2) 추가합격 통보는 전화연락 및 문자메시지로 이루어집니다.

3) 만약, 통보시 연락이 닿지 않을 경우 예비합격 순위는 후순위로 밀려나게 됩니다.

 ** 본 협회로부터 12월 22일(수) 까지 합격통보가 없을 경우, 추가합격이 없는 것으로 봐도 무방합니다.

 

③ 예비합격자의 내일배움카드 신청

1) 추가합격자의 경우 <추가합격 통보 시점부터 늦어도 12월 23일(목)>까지는 카드가 발급되어야 합니다. 

2) 12월 23일(목) 이후 카드가 발급되는 경우, 시스템 등록이 불가능하며 추가합격이 무효처리됩니다.  

3)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절차가 까다롭고, 꽤 많은 시일이 소용되는 만큼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절차를 시작하는 것을 권유해 드립니다

  -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에 소요되는 날수는 각 고용센터마다 차이가 있으며, 관련한 문의는 해당 고용센터로 해야 합니다. 

 

 

4. 교육 취소 요청자

1) 취업, 인턴, 계절학기 수강 등 사정에 의해 교육 수강이 불가능한 분들은 반드시 이메일로 교육 취소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2) 취소 메일은 12월 10일(금) 까지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기한 이후 취소건 발생 시 즉시 02-6925-3473 으로 유선연락 필수.

3) chj@kopia.or.kr 로 <지원과정/이름/취소사유> 기재하시어 송부 바랍니다. (메일 통보 시 페널티 없음)

4) 취소 사실을 미통보하고, 교육 미참석할 경우 <차후 진행되는 모든 플랜트 교육 지원 불가>라는 페널티가 적용됩니다.  

※ 전화로 교육 참여가 불가능함을 통보하지 않고, 무단으로 교육에 불참할 경우 아래와 같은 페널티가 적용됩니다.

 취소 시점

페널티 적용 여부

합격자 발표 후

입교 여부 미입력

자동 불합격

(페널티 없음)

서류 제출 시점

서류 제출 마감일 전까지

교육 불참 통보한 경우(전화/이메일)

 페널티 없음

 서류 미제출 연락 두절인 경우

다음 차수 교육 지원 불가

서류 정상 제출 하였으나,            

교육 불참 통보한 경우(전화/이메일)

페널티 없음

교육 시작 후

 

교육 무단 불참 & 연락 두절인 경우

 

추후 진행되는 모든 플랜트 교육 지원 불가

 

 

5. 교육 첫 주 결석 발생자

1) 학교시험 등으로 인하여 결석이 불가피한 경우 chj@kopia.or.kr로 <지원과정 / 결석 일수 / 결석 사유>를 기재하시어 송부바랍니다.

2) 교육 기간 중 연속 5일 결석 불가하며, 육이 시작한 첫주에는 <하루 이상 출석> 해야합니다.

 

 

6. 교육 관련 문의

1) 02-6925-3473 / 02-6925-3463 

2) 카카오톡 : @한국플랜트산업협회

 

 

7. 수업방식 문의

강의는 집체 교육이 원칙이나 추후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비대면으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12월 6일 이후 공지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