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미취업자] <공지> 봄학기(57기) 정시모집 합격자 및 예비합격자 안내사항(입교승인, 과정등록 관련)

교육팀24.03.05조회 832

57기 봄학기 플랜트교육 합격자 조회 후 반드시 해야하는 절차와 제출 서류, 마감날짜를 안내드립니다.

합격자 분들은 꼼꼼히 읽어보시고, 개인의 부주의로 인하여 교육 취소되지 않도록 내용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1. 입교 승인 입력 

1) 입교 승인 입력 기간 : ~ 3월 6일(수) 오후 1시 까지 (추가모집 합격생은 별도 안내)

2) "마이페이지 - 수강내역조회"에서 최종적으로 교육 참여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3) 입교 완료절차 불이행시 자동으로 교육 취소 처리오니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정시모집 합격자 서류 제출 (서류 미제출시 교육 취소 처리됨) &  훈련상담+과정등록(미이행시 수강불가)

    

2-1 합격자 서류제출 안내

  1) 제출방법 : 이메일 접수 

  2) 제출 기한 : 2023년 3월 15일(금) 오후 5시까지 (제출 기한 마감 전까지 도착한 서류만 인정되며, 추가모집 지원자는 별도 안내 예정입니다)

  3) 제출 주소 : kjw@kopia.or.kr

  4) 제출 내용 : 아래 이미지 참고, ①,② 두가지 중 제출하기 편한 서류를 송부해주시면 됩니다.

 

 


 

(내일배움카드 기 소지자의 경우, 카드 앞면 복사본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2-2 훈련상담 + 과정등록

훈련상담 과정등록.jpg

 

※ 정부사업으로 합격자 전원 필히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 제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 방문 접수를 금하고 있습니다. 지원자분들의 양해 부탁 드립니다.

내일배움카드는 교육시작 전까지 반드시 '실물수령' 하여야 하며

훈련상담과 과정등록은 내일배움카드 발급받은 HRD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나 

자세한 사항은 필히 '본인 관할 고용센터'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3. 예비합격자 안내사항

- 예비합격자는 합격자의 취소로 정원에 부족이 발생할 경우, 추가 합격자로 선발되는 대상자입니다.

- 추가합격 대상자에게는 개별적으로 유선 연락을 드리고 있으며, 선발 기준 및 예비 순번에 대해서는 안내드리지 않습니다.

- 예비 합격자중 교육 수강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에 응답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1) 추가 합격 대상자 선발 안내   

- 설문지를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forms.gle/EzJX1t5Syk34qZuL9)    

 

2) 최종 추가합격 통보 방법

추가모집은 정시모집에서 결원이 발생할경우 선발을 진행하며  

  합격자들에게는 교육이 시작하는 주 3월 28일(목)까지 순차적으로 유선연락을 드릴 예정입니다. 

  결원이 발생해야 모집을 진행하는만큼 선발하는 일정은 따로 정해져있지 않으니, 해당 문의는 자제 부탁드리겠습니다.

  3월 28일까지 전화 및 문자를 받지 못하신 경우 불합격으로 보셔도 무방하며  

  내일배움카드를 소지하고 계신 분을 우선 선발하므로 교육 참여를 원하실 경우 미리 내일배움카드를 발급해 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유선 연락이 닿지 않을 경우 예비합격 순위는 후순위로 밀려나게 됩니다.

 

3) 예비합격자의 내일배움카드 신청

- 추가합격자의 경우 <추가합격 통보 시점부터 늦어도 3월 28일(목)>까지는 카드가 발급되어야 합니다.

빠른발급을 위해 카드 신청시 우편수령이 아닌 은행에 방문해서 수령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실물수령 필수)

- 3월 28일(목) 이후 카드가 발급되는 경우, 시스템 등록이 불가능하며 추가합격이 무효처리됩니다.  

-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절차가 까다롭고, 꽤 많은 시일이 소요되는 만큼 조속히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절차를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에 소요되는 날수는 각 고용센터마다 차이가 있으며, 관련 문의는 해당 고용센터로 해야 합니다. 

  

 


4. 교육 취소 요청자

1) 취업, 인턴 등 사정에 의해 교육 수강이 불가능한 분들은 반드시 단체 카카오톡 혹은 이메일로 교육 취소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2) 취소 메일&카카오톡은 3월 21일(목) 까지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3) 메일취소 신청시 kjw@kopia.or.kr 로 <지원과정/이름/취소사유> 기재하시어 송부 바랍니다. (메일 통보 시 페널티 없음)

4) 취소 사실을 미통보하고, 교육 미참석할 경우 <차후 진행되는 모든 플랜트 교육 지원 불가>라는 페널티가 적용됩니다.  

 교육 참여가 불가능함을 통보하지 않고, 무단으로 교육에 불참할 경우 아래와 같은 페널티가 적용됩니다.

 

 취소 시점

페널티 적용 여부

합격자 발표 후

입교 여부 미입력

자동 불합격

(페널티 없음)

서류 제출 시점

서류 제출 마감일 전까지

교육 불참 통보한 경우(이메일/카카오톡)

 페널티 없음

 서류 미제출 연락 두절인 경우

다음 차수 교육 지원 불가

서류 정상 제출 하였으나,            

교육 불참 통보한 경우(이메일/카카오톡)

페널티 없음

교육 시작 후

 

교육 무단 불참 & 연락 두절인 경우

 

추후 진행되는 모든 플랜트 교육 지원 불가

 

 

5. 교육 첫 주 결석 발생자

1) 학교시험 등으로 인하여 결석이 불가피한 경우 kjw@kopia.or.kr로 <지원과정 / 결석 일수 / 결석 사유>를 기재하시어 송부바랍니다.

2) 교육 기간 중 연속 5일 결석 불가하며, 육이 시작한 첫주에는 <하루 이상 출석> 해야합니다.

 

 

6. 교육 관련 문의

1) 02-6925-3473 / 02-6925-5214 

2) 카카오톡 : @한국플랜트산업협회

 

 

7. 수업방식 문의

강의는 집체 교육이 원칙으로, 코로나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온라인으로 전환될 수 있으나 확률은 매우 희박하며,

온라인으로 진행되더라도 추후 오프라인으로 재변경 될 수 있기 때문에 오프라인 수업 참여 가능하신 분들만 교육 신청 바랍니다.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워크넷
HRD-Net

CONTACT

기타문의

02-6925-5215

E-mail. edu@kopia.or.kr

상담시간
  • 평일09:00~18:00
  • 토,일, 공휴일 휴무
  • 점심시간 12:00~13:00
한국플랜트산업협회
CLOSE
검색 닫기